등산 추천정보

• 0 추천
  • 목록

본문

※이글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에서 사용하는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후지산 전체 지도
  •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 지도
  • 후지노미야루트 (富士宮ルート) 지도
  • 스바시리루트 (須走ルート) 지도
  • 고텐바루트 (御殿場ルート) 지도 (일본어/영어)

후지산 모든 코스지도는 파일로 첨부했으니 다운로드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센스도 잊으면 안되요^^)

동경을 기준으로한 코스및 교통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후지산까지의 교통편은 저는 주로 버스를 이용하는데요 다음의 링크참고 하여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후지산등산(등반)을 하기 앞서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산 등산에 앞서 플랜(계획)을 세워야 겠죠 4가지의 플랜(계획) 으로 제안 드리고 싶은데요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1. 1박2일코스 산장이용후 - 산장에서 후지산일출을 보고 정상에 등산하는 플랜
→후지산은 고산이기때문에 고산적응을 하며 적당한 페이스로 17시까지 고고메주변이나 나나고메주변의 산장에 도착해 거기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아침 산장에서 후지산일출을 봅니다.

고고메 와 나나고메의 높이라면 충분히 아름다운 일출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꼭 정상에서의 일출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수면도 충분히 취할수 있고 몸에 무리가 없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등산 플랜 입니다.

산장에서 일박후 가지고 오신 모든 무거운 짐은 꼭 산장에 맏기시고 올라가세요 내려올때 찾아가면 되니까요 최대한 가볍게 준비하세요.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2. 1박2일코스 산장이용후 - 정상에서 후지산 일출을 보는 플랜
→낮 12시전까지 고고메에 도착한후 여유있게 점심식사를 하며 고산적응을 합니다.

점심식사후 출발하여 17시전에는 나나고메 와 하찌고메 사이에 있는 산장에 도착해 거기서 가면을 취하고 23:00 - 01:00정도에 정상을 향해 출발합니다.04:30분이후, 정상에서 일출을 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정상주변을 돌아본후 하산하는 플랜입니다.

산장에서 가면후 가지고 오신 모든 무거운 짐은 꼭 산장에 맏기시고 올라가세요 내려올때 찾아가면 되니까요 최대한 가볍게 준비하세요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3. 2박3일코스 산장이용후 - 여유있게 후지산등정을 하는 플랜
→첫날에는 고고메 주변 산장이나 로크로메 주변 산장에서 일박을 합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주변로 산책도 추천드립니다.다음날 아침 산장에서 후지산일출을 봅니다.

고고메 와 로크고메의 높이라면 충분히 아름다운 일출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환한시간대 이므로 등산시 정체되는 곳도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없이 등산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하산길은 하치고메주변 산장에서 일박을 합니다. 잠자기전 도심의 야경을 꼭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4. 1박2일코스 텐박후 - 정상에서 후지산 일출을 보는 플랜
→이 플랜은 주로 제가 이용하는 플랜입니다.비용을 절약하시고 싶은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후지스바루라인고고메에 오후13시정도까지 도착을 하셔서 쇼핑도 하시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세요 낮시간대에 고고메주변 산장에서 텐박을 합니다.

푹 주무세요 밤새워 등산을 해야 하니까요 이렇게 이른 시간에 오시라고 하는 이유는 나름 고산병 예방 차원입니다.

산장은 개인적으로 사토고야(佐藤小屋)를 추천합니다. (사진 맨 마지막부분 GOGOME 왼쪽에 있는 산장입니다.) 사장님이 한국분들을 좋아하시고 성격도좋으세요 갈때마다 이런저런 음식을 주시네요 산장에서 텐박후 가지고 오신 모든 무거운 짐은 꼭 산장에 맏기시고 올라가세요 내려올때 찾아가면 되니까요 최대한 가볍게 준비하세요.

쉬지않고 정상까지 6시간30분을 예상 하겠습니다.일출시간이 04:30분후라 가정한다면 전날 저녁 22:00전에는 출발을 해야겠네요 여기서 주의 하실점 후지산에서 제공하는 모든 지도에서 예상하는 소요시간은 정체가 없을때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사람이 많은 날의 정체현상은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합니다.정상에서 3시간 이상 정체된 적도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시고 출발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글 후지산 등산전 계획 및 루트 선정하기 에서 사용하는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후지산 전체 지도
  •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 지도
  • 후지노미야루트 (富士宮ルート) 지도
  • 스바시리루트 (須走ルート) 지도
  • 고텐바루트 (御殿場ルート) 지도 (일본어/영어)

이번에는 후지산등산 루트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산등산 루트는 공식적으로 크게 4개의 루트가 있습니다.
각 루트별로의 보행거리 및 소요시간 그리고 중간중간 산장이 몇개 있는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요시간은 쉬는 시간 없이 계산 했습니다.본인의 체력에 맞게 계산 하시면 되겠습니다.

등산 루트명 보행거리 소요시간 (휴식시간없이계산) 산장수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 왕복보행거리:15.1km
등산소요시간:약7시간30분
하산소요시간:약3시간10분
5곳

여기서 한번더 후지산등반시 주의하실점!
후지산 모든 지도에서 예상하는 소요 시간은 정체가 없을때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사람이 많은 날의 정체현상은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 합니다.

정상에서 3시간 이상 정체된 적도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시고 출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후지산등산코스는 크게 다음의 4개의 코스로 구분을 하는데요

•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
  • 후지노미야루트 (富士宮ルート)
  • 스바시리루트 (須走ルート)
  • 고텐바루트 (御殿場ルート)

이중 가장인기 있는 코스가 어디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결과 부터 말씀 드리면 인기코스 넘버원은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였습니다.(2012년 후지산 등산객기준)

후지산 등산 (등반)전 시기 및 기간, 루트 선정하기

저 개인적으로도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를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2012년 몇명의 등산객이 어떤 루트를 이용하여 후지산 정상까지 올랐는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산 루트명 등산 인원 퍼센트 (%)
요시다루트 (吉田ルート) 189,771명 60%
후지노미야루트 (富士宮ルート) 77,755명 24%
스바시리루트 (須走ルート) 35,577명 11%
고텐바루트 (御殿場ルート) 15,462명 5%

관련자료

댓글 3 / 1 페이지
profile_image

SCKim님의 댓글

상기 정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읍니다.
그 어느 곳 보다도 상세한 정보이네요..
7함복~8합목 근방의 산장을 어떻게 예약해야 하는지요?
연락처 좀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예약없이 가도 방을 구할 수 있는지요?
SCKim
전체 702 / 1 페이지
RSS
월드알파인클럽-World Alpine Club
월드알파인클럽-World Alpine Club All rights reserved.